뉴스룸

건강한 근무환경과 자연환경을 위해 강동그룹의 지속적인 변화와 창의적 도전은 계속됩니다. GD GROUP continuously changes and creative challenges to produce a healthy and safe working environment.

뉴스룸

㈜강동그룹,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 ‘10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보도자료
작성자
gdgroup
작성일
2023-07-26 21:35
조회
1366
인쇄


글로벌 바이오 전문기업 ㈜강동그룹이 최근 열린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지난해 기념식에서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던 강동그룹은 코로나19(COVID-19) 펜데믹으로 촉발된 지속적인 글로벌 경제침체에도 불구, 1년 만에 두 배 이상 수출신장을 기록하며 K-바이오산업의 우수성을 입증시켰다.

2014년 강동무역 설립 이후, 지난해 ‘주식회사 강동그룹’으로 사명을 새롭게 변경하는 등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나가고 있는 강동그룹은 GLP(Good Laboratory Practice 비임상시험관리기준) 관련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대표 병리/분자진단/생명공학 시약 및 연구 소모품 전문 제조 기업이다.

바이오 시약 연구 및 제조, 연구용 기자재 연구 및 제조, 비임상 병리수탁 검사, 실험전문기업 물류서비스 등을 주력으로, 주요 생산품에 대한 디자인 특허등록을 비롯해 환경경영시스템 및 품질경영시스템 등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조직 병리학 발전은 물론 꾸준한 해외수출 실적을 통해 K-바이오산업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최근 8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 내년 5월 완공을 목표로 충청북도 음성 성본산업단지 내 약 4,000평 규모의 공장을 신축 중이며, 사옥 이전과 함께 제조라인의 본격적인 확대를 통해 자체 생산력 증진 기반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동그룹 유동관 대표는 “어려운 시장상황을 고려, 올해 700만 불 수출실적이 목표였으나 모든 임직원들의 노력에 힘입어 천만 불이라는 기대이상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며 “이번 ‘10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쾌거는 강동그룹의 기업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공식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앞으로도 각 분야별 최고의 기술과 좋은 제품을 보유한 계열사와 함께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선도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고 덧붙였다.

한편 ‘무역의 날’은 지난 1964년 수출 1억 달러 달성을 기념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로, 매년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증대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 기준 단위 이상의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게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기념식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 보러가기

All rights are reserved by the media that published this article.

Contact Us

Fill out the form below, and we will be in touch shortly.
Contact Information
Preferred Date and Time Sel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