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올바른 직무선택은 지원할 회사를 선택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직무 선택은 회사 선택만큼 중요하며, 지원자의 적성과 관심분야를 반영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강동그룹 등의 기업철학과 직무 내용을 파악하고, 개인의 인성, 능력, 가치관을 고려해 직무를 결정하세요. 강동그룹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직무 선택 기회를 제공해, 개인과 기업의 동시 발전을 목표로 합니다.
건강한 근무환경과 자연환경을 위해 강동그룹의 지속적인 변화와 창의적 도전은 계속됩니다. GD GROUP continuously changes and creative challenges to produce a healthy and safe working environment.
직무 선택은 회사 선택만큼 중요하며, 지원자의 적성과 관심분야를 반영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강동그룹 등의 기업철학과 직무 내용을 파악하고, 개인의 인성, 능력, 가치관을 고려해 직무를 결정하세요. 강동그룹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직무 선택 기회를 제공해, 개인과 기업의 동시 발전을 목표로 합니다.
R&D 팀은 획기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몰두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의 주력 제품 라인을 강화하고, 신규 시장에 진출하는 데 필요한 제품을 창출함으로써, 회사의 핵심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연구개발의 주요 업무로는 신규 시약 및 소모품의 연구개발, 제품 개선, 제품기획, 시장조사, 신규사업 추진검토 및 사업화 전략 수립∙추진, 구상설계 및 상세설계, 제품 품질테스트, 개발품질 평가회의 및 완료보고 등이 있습니다.
R&D 팀은 조직병리학에 필요한 최신 시약과 소모품의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이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가진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시장의 변화와 요구를 빠르게 대응하고, 회사의 기술 경쟁력을 유지합니다.
전공 : 생명과학, 생물학, 화학, 약학 등과 관련된 전공자. 특히 조직병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진 분
학위 : 학사 이상, 생명과학, 생물학, 화학, 약학 등 관련된 분야의 자격자를 우대
Knowledge&Skill : R&D 프로젝트 관리 능력, 시약 및 소모품 개발에 필요한 전문성, 결과 지향적인 사고방식, 리스크 관리 능력, 문제해결 능력, 연구실험 및 데이터 분석 능력, 주도적인 업무 수행 능력, 과학적 연구 및 개발 능력, 연구실험 도구 및 설비 사용 능력, 시장 분석 및 이해 능력, 팀 및 프로젝트 관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신제품 개발: R&D 역할의 주요 경력 경로 중 하나는 신제품 개발입니다. 연구원으로서 시작하여, 기계장비, 실험 도구, 시약 등의 개발 및 개선에 참여하며, 전문성을 키워갑니다.
제품 개선 및 향상: R&D 역할에서는 기존 제품의 개선과 향상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개선하는 것이 주요 업무가 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신 모델 개발: 회사의 세계화 전략에 부합하여, 글로벌 시장에 맞는 제품 개발에 참여하거나, 신제품 모델을 개발하는 경력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략 및 시장조사: R&D 역할에서는 업계 동향을 파악하고, 신규 사업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에 참여하여, 전략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 경로는 회사의 핵심 경쟁력을 창출하고, 미래 지향적인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생산운영과 관리: 생산관리 직무는 제품의 생산계획을 기반으로 정해진 품질 규격에 따라 시약 및 소모품을 생산합니다. 이때, 생산효율과 품질을 최적화하기 위해 인력, 설비, 자재, 방법(4M)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합니다.
기술 및 안전 관리: 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생산 공정과 설비의 상태를 기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안전 및 환경 측면에서도 관리합니다. 이를 위해, 안전보건환경에 대한 국내외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최신 기술의 적용과 공정 개선 작업을 수행합니다.
원가 및 품질 관리: 생산 및 제조원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제품의 개선과 개발을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설비투자나 공정 변경을 통해 원가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며, 정해진 품질 규격에 맞는 제품 생산을 보장합니다.
노무 및 환경 관리: 공장의 현장 운전원을 관리하는 노무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안전 보건 환경을 철저히 관리합니다. 또한, 탄소중립을 위한 공정 개선과 같은 환경 보호를 위한 업무도 실시합니다.
전문성 및 발전 가능성: 생산관리 직무는 다양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기술 인력으로서의 전문성을 필요로 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제조공장에서도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공: 화학계열, 이공계열 등
학위: 화학 또는 화학공학 분야의 학사
Knowledge&Skill :전공지식, 문제해결능력,리더십과 포용력,대인관계 및 갈등관리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초기 경력: 생산 엔지니어로서 시작하여, 사내 기술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기술역량을 향상시킵니다. 이 단계에서는 전공 지식과 사내 기술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을 이어가며, 제조 현장에서 자신의 기술을 전문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간 경력: 제조 현장에서 충분한 경험을 쌓은 후, 생산지원 부서로 이동하여 안전보건환경 관리 및 품질 보증 업무 등을 담당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전반적인 운영을 이해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습니다.
상급 경력: 생산관리 엔지니어로서 성장하며, 공장의 Plant Manager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 경로를 통해 생산 담당자로서 공장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전략적 경로: 생산 관리 엔지니어로서의 역량을 활용해 사업 및 전략 기획, 사업 개발, 기술 영업, 기후 변화 대응 부서 등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이 경로는 기술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사업적인 경험을 쌓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글로벌 경로: 회사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따라 해외 진출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해외 공장 관리를 위해 해외 파견 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영업 전략 수립: 국내영업 직무는 보건 의료 산업, 정부 정책, 경제 트렌드에 대한 거시적 분석과 조직병리 시장에 대한 미시적 분석을 토대로 영업 전략을 수립합니다. 병원, 연구소, 의료 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는 B2B 영업에서는 제품이 직접적으로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해 관계자들의 Needs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대응 및 판매: 제품의 특성과 성능, 시장의 트렌드를 잘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홍보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제품을 판매합니다. 여기에는 가격 협상, 제품 특성 설명, 제품 홍보 등이 포함되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끈기, 도전 의식이 중요합니다.
사후 관리 및 상생 추구: 제품 판매 후에도 고객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이를 바탕으로 채권 관리와 Risk 최소화에 노력합니다. 또한 시장의 Trend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적시에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의 성장과 신규 제품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상생을 추구합니다.분야별 영업: 이 회사의 국내영업은 일반 시판영업, 대형 유통체인 대상의 직판영업, 특수 수요처 (병원, 연구소 등)를 대상으로 한 특수영업 등 다양한 영업을 수행합니다.
판매계획 및 목표 달성: 연간 판매전략에 입각하여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신규거래선 개척 및 기존 거래선 관리를 통해 제품 입점율과 진열량을 확보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 소비 단계에서 소비자의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합한 제품개발 및 정책개발을 제안합니다.
전공: 전공무관
학위: 학사 이상
Knowledge&Skill : 생명과학, 의학, 약학, 화학 등 조직병리 관련 분야에서의 전공자나 경력자,조직병리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자, 병원, 연구소, 의료 기관 등과의 관계 혹은 그러한 기관에서의 경험이 있는 자, 고객 서비스나 영업 관련 경험이 있는 자, 영어 능통자, 국제 거래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자, 마케팅 지식
영업 전문가로의 성장: 조직병리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B2B 영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국내외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적절한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영업 컨설턴트로의 발전: 국내영업 활동을 통해 쌓아온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직병리 전문 시약 및 소모품 판매 전략 개발에 참여하거나 다른 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하는 영업 컨설턴트로의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해외영업 또는 사업기획/개발로의 전환: 국내영업 활동을 통해 쌓아온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해외영업을 수행하거나,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역할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유관 기관과의 협력 및 명예직 임명: 조직병리 분야에서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대외적으로 관련 학회, 협회, 기관에서 회의나 행사에 참여하거나, 그러한 기관에서 회사 대표나 전문 패널로 초청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으며, 향후 이러한 유관 기관의 명예직으로 임명될 수도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이해: 이 직무는 다양한 국가와 문화에서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세계의 헬스케어 및 조직병리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각 나라의 헬스케어 시장 트렌드, 식문화, 유통 정보 등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수립합니다.
B2B 영업: 주로 병원, 연구소, 대학 등의 기관이나 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B2B 영업을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제품의 특성과 이점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공급망 관리: 수주 활동, 무역 업무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수출 제품의 공급망을 관리하여 원활한 제품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이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응답하고, 제품의 품질과 공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시장정보 분석 및 전략 수립: 시황 및 시장정보를 분석하여 적극적인 시장 전략을 수립하고, 수출 및 수급을 안정적으로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국제영업 역량: 외국어 능력,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 무역실무 지식, 경영 상식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마인드, 정확한 의사표현력, 문제 해결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협상/조정력 등이 요구됩니다.
전공: 전공무관
학위: 학사 이상
Knowledge&Skill : 영어 및 기타 외국어구사 능력, 해외시장정보 수집∙분석∙가공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제품지식, 시장지식, 회계지식, 마케팅 지식, 커뮤니케이션 및 협상 능력,무역 업무 경험, 해외 근무 경험
해외영업 전문가로의 성장: 초기에는 제품의 기능과 특성,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면서 제품 판매를 담당합니다. 이 과정에서 높은 수준의 제품 지식과 시장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 후에는 주요 계약을 체결하고, 신규 거래선을 개척하는 등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해외영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지역전문가로의 발전: 특정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통해, 그 지역의 비즈니스 전문가 또는 지역전문가로 발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국제적인 감각과 거시적인 안목을 키우는 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해외지사 또는 현지 법인에서의 근무 기회: 국제영업의 성과와 역량을 인정받아 해외지사 또는 현지 법인에서 근무할 기회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관행에 적응하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협업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해외 사업 전문가로의 성장: 해외 영업에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해외 관련 신규 사업 발굴 및 기획, 해외 프로젝트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사업 전략 기획 및 실행 능력을 키우고, 해외 사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전략기획 전문가로의 발전: 해외 판매전략 수립 경험은 향후 전략기획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전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합니다. 그러한 역량은 기업 전체의 비즈니스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구매 · 물류 직무는 사업을 원활하게 운영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이 직무는 우수한 품질의 원료 및 장비를 적절한 가격과 시기에 구매하여 원가를 최소화하고 제품의 안정적인 생산을 보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효율적인 구매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운영하며, 협력 업체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상호 성장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구매 전략을 수립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 방향을 설정합니다.
구매 계획은 생산 계획, 재료 소요 기간, 발주 및 사후 관리를 포함하여 신중하게 수립되고 실행됩니다. 이는 공급 업체와의 협상 및 계약, 적절한 재고 관리, 그리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입고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공급 업체의 성능 평가와 구매 리스크 관리를 통해 구매 관리 및 계약을 개선하고 미래의 리스크를 관리합니다. 이러한 모든 과정은 조직 병리 시약 및 소모품 제조에 필수적인 부분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항상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공: 상경계열, 이공계열, 전공무관
학위: 학사 이상, ISO내부심사원, 구매/유통/물류 관련 자격자/ 물류 직무 – 고졸이상
Knowledge&Skill :구매 및 출하 관리 능력, 자재관리 및 인원∙인건비 관리 능력, 생산공정 이해 능력, 계약∙협상 능력, 원가관리 능력, 리스크 관리 능력, 관련법규 지식 및 이해능력, 정도경영 관리 능력
구매/물류 담당자: 직무 시작점에서는 주로 시장동향 자료의 수집 및 분석, 원자재 구매, 단가 등록, 구매 발주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해결 능력과 설득 및 협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구매/물류 전문가: 다음 단계에서는 구매 및 재무, 원가 등의 회계 지식을 결합하여 업체선정, 관리, 가격결정, 부품 수급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구매전략 개발, 구매 시스템 운영, 원가관리, 협력업체 진단 및 평가 등 구매 전략가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구매/물류 관리자: 이 단계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의 흐름과 관련 부서의 업무 연계성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구매 및 물류 팀을 관리하고,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글로벌 구매/물류 전문가: 조직의 국제적인 사업 확장에 따라 해외 파견근무 기회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국가 및 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구매/물류 전략을 구축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구매/물류 이사 및 임원: 이 단계에서는 전사적인 관점에서 구매 및 물류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회사 전체의 원가 경쟁력과 생산 효율을 책임지는 중요한 직무입니다.
전략적 기획 및 사업 발전: 기획 직무는 회사의 현재 및 미래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경영 개선∙혁신 방안 제안을 맡습니다. 이를 위해 중장기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회사의 경영 비전을 정립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신규사업 발굴 및 사업성 분석을 통해 회사의 미래를 선도합니다.
경쟁 및 시장 분석: 경쟁업체와 시장의 현황을 조사∙분석하여 전략 방향성 및 사업조직을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회사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사업 기회를 발견합니다.
경영관리 및 예산 통제: 기획직무는 경영관리 역할도 수행합니다. 이에는 관리회계를 통해 최고경영자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연간사업계획을 수립하며, 경영실적 파악 및 경영평가를 통해 회사의 경영상태를 지속적으로 검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예산 통제 및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경영자원의 배분을 지원합니다.
기업 특성에 따른 역할: 조직병리 전문 시약 및 소모품 제조 기업의 경우,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이해와 그에 따른 기획 능력이 요구됩니다. 즉,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조직병리 분야에 적합하도록 사업 전략을 설정하고, 경영 방향을 결정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전공 : 전공무관
학위 : 학사 이상
Knowledge & Skill : 기초 회계 지식, 업계 동향의 이해, 신규트랜드 파악 및 응용, 커뮤니케이션∙대인관계 능력, 문서작성능력, 분석적∙논리적 사고력, OA활용능력, 계획 수립, 조정능력, 통계적 분석 능력, 프로젝트 관리 능력 등
사업관리 전문가로의 발전: 기획직무는 전사 사업전략 수립이 주 업무로, 해당 업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요구합니다. 이를 통해 전사 전략과 사업부문별 전략 조정 과정을 경험하며, 경영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관리회계 역량을 키워 멀티플레이어 사업관리 전문가로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조직∙인사관리로의 발전: 사업 및 전사에 대한 깊은 이해는 조직관리∙인사관리로의 경로를 열 수 있습니다. 기획직무의 특성상 전사의 구성원 및 조직 구조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인사전략 및 조직관리 전략을 수립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조직 및 인사 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재무 분야 전문가로의 성장: 관리회계 및 재무역량을 심화하면 전사 재무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예산 통제, 분석, 경영실적 파악 등을 통해 재무분석 및 경영 성과 분석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게 됩니다.
경영진으로의 발전: 기획직무는 회사 경영 방향 설정과 운영을 관리하는 경영자 관점으로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조직 관리자, 최고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기획직무를 통한 전략적 사고와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향후 리더로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데 중요한 발판이 됩니다.
제안서 디자인: 주 업무는 사업 수주를 위한 제안서 디자인 지원입니다. 제안서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하는 업무는 회사의 IT 사업에 대한 이해를 필요로 합니다. 이는 사업 제안의 가치와 이점을 분명하게 전달하고, 고객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는 강력한 디자인 요소를 결정하는 데 중요합니다.
콘텐츠 디자인: 제안서 디자인 외에도 각종 홍보 영상, 웹, 브로슈어 등 사내의 다양한 콘텐츠 디자인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높입니다.
디자인 전략 및 코디네이션: 디자인팀은 제안서 디자인 컨셉트 및 시나리오 도출, 실제 디자인까지 제안서 작업 전반을 코디네이팅합니다. 이는 디자인 전략을 계획하고 이를 실제로 구현하는 역할을 포함하며, 이 과정에서 팀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이 요구됩니다.
전공 : 그래픽 디자인 분야
학위 : 학사 이상
Knowledge & Skill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파워포인트, 키노트, 에프터이펙트, 드림위버 등의 디자인 소프트웨어에 대한 능숙한 활용 능력 편집 디자인, 동영상/웹 디자인 능력 등 효과적인 디자인을 위한 실용적인 미적 감각, 제안 목적에 맞는 디자인 컨셉트 도출과 시나리오 작성을 위한 자사 IT 사업에 대한 이해,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능력, UI/UX 디자인 능력
Junior Designer: 이 단계에서 디자이너는 필수 디자인 스킬을 활용하여 간단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됩니다. 이 단계의 중점은 기술 습득과 팀 내에서의 협업 학습에 있습니다.
Senior Designer: 이 단계에서 디자이너는 복잡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안서 디자인 등을 맡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 디자이너는 전략적 사고력과 프로젝트 관리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esign Team Lead: 디자인팀 리더는 디자인 프로젝트 전반을 관리하고, 팀원들을 지도하며,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리더십과 팀 관리 능력이 중요합니다.
디자인 직무의 발전방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략 디자인 (Strategic Design): 전략 디자인은 디자인과 비즈니스 전략을 통합하는 영역입니다. 전략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활용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UX/UI 디자인: UX (User Experience)와 UI (User Interface)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영역에서는 사용자의 요구와 기대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브랜드 디자인/관리: 브랜드 디자이너는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생성하고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기업의 시각적 표현뿐만 아니라 브랜드 메시지와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디자인 관리 (Design Management): 이는 디자인 리소스와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디자인 팀의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는 역할입니다. 이 분야에서는 디자인 전략, 팀 관리, 프로젝트 관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재무 관리: 기업의 재무 자원을 효율적으로 조달하고 운용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그 과정에서 재무적 성과와 위험을 균형 있게 관리합니다.
회계 및 세무: 기업회계기준과 세법, 그리고 경영방침에 따른 회계 처리를 진행하며, 회사의 결산과 세무 신고를 실시합니다.
정보 제공: 이 직무는 내부 및 외부 정보 이용자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재무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연결 재무제표의 작성 및 공시 등을 통해 투명한 정보 공개를 진행하며, 투자자들이나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경영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금 운영 및 외환 관리: 자금 흐름을 예측하여 기업의 유동성을 확보하고, 효과적인 자금 조달 방안을 마련합니다. 수출입 거래가 이루어질 경우 외환 비용을 절감하도록 도모하며, 각종 재무적 리스크를 관리하여 경영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공 : 상경계
학위 : 학사 이상
Knowledge : 상경계열 학과 이수자로 제무제표, 회계처리에 대한 이해, 재무회계, 관리회계, 세무회계 지식 및 관련 법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재무리스크 관리 능력, 재무 전략 수립 능력, 손익관리능력, 원가∙비용관리 능력, 수리적 기민성
Skill : CPA, 세무사, CFA, 외환관리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입사 초기 단계: 초기에는 회계팀이나 재무팀에서 일하면서 기본적인 재무 정보 처리, 분석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 시기에는 회계 기록, 재무 보고서 작성, 세무 관련 작업 등의 업무를 배우며, 회사의 재무 관리 체계와 일반적인 운영 방식을 이해하게 됩니다.
중간 경력 단계: 일정 경력을 쌓은 후에는 회사의 재무 전략을 결정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에는 예산 계획, 비용 통제, 투자 분석 및 결정, 자금 조달 전략 등의 중요한 업무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 시기에는 대외적인 영향 요인을 분석하고, 회사의 재무 상태와 전략을 외부 스테이크홀더에게 보고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됩니다.
고급 경력 단계: 경력이 더욱 성장하고 역량이 인정받으면, 재무 분야의 리더 또는 관리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 역할에서는 회사의 재무 전략을 결정하고, 전사적인 재무 관리를 총괄하게 됩니다. CFO (Chief Financial Officer)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면 회사의 전반적인 경영 활동에 대한 의사결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자산 및 시설 관리: 기업의 본사와 사업장의 부동산 자산을 관리합니다. 이는 시설물 유지 및 관리, 임대차 계약 관리 등을 포함하며, 재무적 측면과 안전 측면에서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합니다. 또한 적절한 공간 활용 및 시설 투자로 쾌적한 사무 환경을 구축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입니다.
복지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임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이는 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더욱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돕습니다. 또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회사의 이미지를 향상시킵니다.
대외 업무 지원: 주주총회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 이벤트의 기획, 운영, 관리를 담당합니다. 또한, 경영진 및 VIP 대응, 대민, 대관 업무를 수행하여 기업의 대외적인 이미지와 관계를 유지 및 향상시킵니다.
전공 : 상경계
학위 : 학사 이상
Knowledge & Skill : 법률 및 부동산 지식 , 커뮤니케이션 및 대인관계능력, 협상능력, 주도적인고 진취적 성향, CS마인드
부동산 및 임대차 계약 관리 전문가: 부동산 관리, 임대차 계약 업무에 관한 법규를 학습하고 이해하며, 재무 및 관리회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합니다. 회사의 기본적인 운영 현안에 대해 공부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대응 방안을 세워나갑니다.
경영 지원 역할 확대: 초기 단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사, 구매, 기획 등의 다른 경영지원 직무로 역할을 확대 발전시킵니다. 모든 구성원과의 유연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전사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키워나갑니다.
대민/대관 전문가 및 행사 관리 전문가: 다양한 대내외 채널 관리 및 행사/의전 업무 경험을 통해 대민/대관 전문가, 행사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회사의 대내외 행사나 대인 관계를 조율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경영진 및 전사 지원조직의 리더: 총무 직무의 역량을 바탕으로, 최종적으로는 회사의 경영진이나 전사 지원조직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회사의 전략적인 방향성을 결정하고, 전사적인 시야를 바탕으로 회사를 이끌어가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CS 기획: 회사의 CS 비전과 연간 CS 정책을 수립합니다. 조직병리 관련 시약 및 소모품 사용자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하거나 초과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또한, CS의 중장기 비전을 설정하여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세우고 실행합니다.
CS 교육: 연간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컨텐츠를 개발하여, 직원들에게 정기적으로 CS 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고객 중심적인 마인드셋을 가지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습니다.
CS 관리: 내부 고객 만족도(ICSI), 직원 만족도(ESI) 조사를 진행하여 고객 만족도를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분석합니다. 또한,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과 의견을 수집하는 VOC(고객의 소리) 조사를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제품 개발팀과 마케팅팀에 전달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전공 : 전공무관(통계학/상경계열/인문사회계열 등)
학위 : 학사 이상
Knowledge : 경영학∙CS에 대한 이해, 내∙외부 고객관리, 교육 관련 지식, 통계 지식 –Skill : OA 스킬(엑셀, 파워포인트 등), 통계 활용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전략적 기획력, 분석적 사고력, 고객 환경분석∙예측 능력, 고객지향적 사고, CS 리더스 관리사
CS 직무의 시작: CS 직무는 고객과의 접점을 관리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업무입니다. CS 담당자는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직접 파악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현장 업무를 이해하고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CS 전략 기획: CS 경력을 쌓으면서, CS 전략 기획 역할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고객 만족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역할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실행합니다.
CS 교육 및 컨설팅: CS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CS 교육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 내외부의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교육하거나, CS를 향상시키는 전략을 컨설팅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CS 관리 및 분석: CS 담당자는 고객 만족도 조사와 평가, 데이터 분석 등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서비스 표준과 매뉴얼 개발,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회사의 서비스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입니다.
다양한 직무로의 전환: CS 업무는 현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이를 바탕으로 다른 업무 영역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CS 업무를 통해 고객의 요구와 반응을 이해하면, 이를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인사, 영업 등 다른 부서로 이동하여 관리자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S 경영진: CS 업무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회사의 CS 정책과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CS 경영진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전략을 마련하고, 전사적인 CS 운영을 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인사기획: 조직의 전략적 목표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인력 자원을 계획하고, 그에 따른 인사제도를 만듭니다. 그 중에서도 조직의 성장과 확장에 맞추어 인원을 적절히 배치하고, 공정한 기준에 따라 성과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재 육성: 회사의 경영 전략에 부합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각 직무별 전문가를 육성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개인의 경력 개발을 지원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이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채용: 신규 인력의 채용, 우수 인력 Pool의 사전 확보, 그리고 우수 인재를 검증하는 프로세스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이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업무입니다.
노무 및 보상: 노무 이슈를 관리하고, 노조와 노사협의회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와 함께, 연봉 및 보상제도를 기획하고 급여를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전공: 전공무관
학위: 학사 이상
Knowledge&Skill :인사/노무 관련 법규, 정부정책 이해, 기초 인적자원관리 지식, 조직행동/조직심리 관련 기초 지식,커뮤니케이션 능력, 분석적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협상능력, 데이터 가공/분석/활용, 친화력, 글로벌 감각
인사 담당자: 이 단계에서는 인사 관련 업무의 기초를 마련하고, 직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관계 구축에 초점을 맞춥니다. 다양한 인사 업무를 담당하며, 인사 관련 법규와 기업 내부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데이터 분석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개발합니다.
인사 팀장 / 인사 관리자: 여기서는 팀을 이끌며 전략적 인사 관리 역량을 발전시키는 단계입니다. 인사 전략 수립, 조직 문화 개선 프로그램 기획, 직원 육성 전략 수립 등을 담당합니다. 또한 해외 인력 관리나 다문화 조직 관리 등의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인사 이사 / 인사 부사장: 이 단계에서는 전사적인 인사 전략 수립과 실행, 기업의 인사 정책 방향성 설정 등을 주도하게 됩니다. 또한, 변화 관리 담당임원으로서 조직의 변화를 관리하고,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CHRO (Chief Human Resources Officer): 최종적으로는 최고인사책임자로 성장하여, 회사의 전체적인 인적자원을 총괄하게 됩니다. 조직의 전략적 방향성을 결정하고, 인적자원 관리 전략을 수립하며, 인사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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